비중격연골은 코 안을 좌우로 나누는 벽의 앞쪽 물렁뼈이며, 두께는 1-2mm정도로 빳빳하고 평평한 모양이다.

비중격연골은 끝을 높일 기둥을 바로 세우거나 길이를 늘일 유용하기 때문에 낮은코 뿐만 아니라 들창코, 짧은코, 처진 코끝 교정이 어려웠던 수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교정할 있다.

성형은 콧대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끝의 모양도 중요한데, 이때 코끝은 비중격연골을 이용 지지대를 세워 단단히 고정한 코끝을 올려주어야 자연스러우면서 시간이 지나도 코끝이 다시 낮아지지 않게 된다.
 
연골을 이용해 단순히 코끝만 올릴 경우, 시간이 지나면 코끝이 무너져 모양이 변할 수도 있다. 하지만 튼튼한 비중격연골을 이용하면 코끝 윤곽선도 살아나고, 모양도 자연스러운 장점이 있다.

비중격 연골은 원하는 대로 모양을 만들 있고, 튼튼하다는 장점 때문에 재수술을 보완하는데도 많이 사용된다. 간혹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 콧대는 높아졌지만, 콧구멍의 크기가 작고 답답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다.

이는 콧대에만 넣어야 하는 보형물을 코끝까지 넣어 코가 전체적으로 뭉툭해 보이게 되는 것이다. 경우 비중격연골로 코끝에 지지대를 세우고 코끝을 높이면 콧망울이 자연스럽고 높아진 코끝과 함께 따라 올라가 콧구멍 모양도 자연스럽다.

비중격연골은 본인의 신체 일부분이라, 보형물을 잘못 삽입하거나 피부와 맞지 않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인 코끝 피부가 얇아지고 빨갛게 되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없는 것이 특징이다.

코는 크기만 봤을 얼마 되지 않지만 얼굴 중앙에 위치하고 얼굴에서 가장 입체적인 부위이므로 성형만으로도 인상이 크게 변화될 있다. 또 돌출입이거나 눈이 나온 경우 수술만으로도 입과 눈이 들어간 듯한 효과를 있다.

수술 결정 현재 자신의 모양에서 변화를 원하는 부분과 수술 모양 등에 대해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 방법 사용할 조직 또는 재료 등에 대한 설명을 꼭 들어야 한다. 또 가능하다면 자가 조직의 사용 비율을 높이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있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