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맛우유의 용기 모양은 배불뚝이 모양을 35년간 지속해 오며 단지우유, 항아리우유, 수류탄우유 등의 애칭을 갖게 됐다. 그렇다면 바나나맛우유는 이런 모양으로 만들어졌을까?

이는 1970년대 사회현상을 보면 있는데 이농현상이 심해지는 것에 착안해 타지 사람들이 고향을 떠올리게 하는 항아리 모양의 디자인을 고안해 낸 것이다. 당시 바나나는 부유층만이 맛볼 있었던 수입과일로 어린이들의 로망이기도 했다.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항아리 모양 용기는 소비자의 기억 깊숙이 각인되면서 이제는 바나나맛 우유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가 됐다. 제품은 현재 바나나우유시장에서 80%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매출 1천억 돌파를 달성한 히트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