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B-닐슨미디어리서치 : 2004년 8월 시청률 조사회사인 닐슨미디어리서치 인터내셔널과 영국의 시청률 조사기관인 AGB(Audit of Great Britain) 그룹이 합병해 50대 50의 지분 비율로 AGB-닐슨미디어리서치란 공동기업(Joint Venture)을 설립했다.
전세계 30개국 이상에서 시청률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합병에는 닐슨미디어리서치 USA는 포함되지 않았다.
특히 닐슨미디어리서치는 세계적인 브랜드 네임을 갖고 있는 회사이며 전 세계적으로 지명도가 높고 아시아에 12개의 지사를 갖고 있어 아시아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AGB의 경우 시청률 조사 기계인 `피플미터기'와 시청률 조사 관련 소프트웨어가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유럽에서 강해 두 그룹은 중복되는 시장이 없어 합병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크다.